Home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게임위, 게임문화산업전문지 <게임WE> 4월호 발행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4-28 오전 10:20:56

 

 

게임위, 게임문화산업전문지 <게임WE> 4월호 발행

16~17년 게임사 실적 분석과 게임시장 전망 등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여명숙, 이하 게임위’)28일 게임문화산업전문지 게임WE4월호를 발행했다.

 

지난해 게임위는 게임WE를 웹진으로 신규 구축하여 총 3회에 걸쳐 발행했다. 올해는 독자 서비스 이용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반응형 웹으로 시스템을 개선했다.

 

분기별 총 4회의 확대 발행을 통해 게임분야의 다양하고 생생한 정보를 폭 넓게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4월호에서는 민관학 공동 집필을 통해 다양한 관점에서 게임산업을 집중 분석하는 게임담론 트리플코너를 신설했다.

 

신흥 게임시장으로 대두되고 있는 중동게임시장을 소개했으며, ‘16년과 17년 게임산업 분석과 전망’, ‘포화된 게임시장의 블루오션이 될 콘솔게임등 게임 산업 주요 이슈들을 집중 조명했다.

 

또한, 지난해 독자 만족도 설문조사를 통해 수렴된 의견을 바탕으로 [카드뉴스] 코너를 새로이 신설했다. 해당 호에서는 게임 장르를 소개했으며, 앞으로도 게임의 흑역사등의 주제로 웹진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이 밖에도 [게임잡]코너에서는 넷마블게임즈 심병희 마케팅 실장의 생생한 게임 마케팅 실무’,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뽑기방과 관련한 현장 실태 조사 내용’, ‘인형뽑기 영업에 필요한 법률등의 이야기를 담았다.

 

뿐만 아니라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을 지원하기 위한 연계홍보 활동의 일환으로 게임처럼 즐기는 평창동계올림픽이라는 주제로 올림픽에 준비될 다양한 ICT 정보를 공유하는 등 게임 산업과 문화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정보를 실었다.

 

한편, 게임위는 게임물 등급 맞추기및 만족도 이벤트를 실시하여 게임물 등급제도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와 관심을 제고하고, 독자 의견 수렴을 통해 향후 발행될 신규 콘텐츠에 대해 아이디어를 반영할 예정이다.

 

게임WE4월호는 http://grac.or.kr/ 또는 http://we.grac.or.kr/을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모바일에서도 열람할 수 있다. 또한, 게임WE정기구독 신청을 통해 뉴스레터로 받아볼 수 있다.

 

공공누리
게임물관리위원회가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보도자료]게임문화산업전문지 게임WE 4월호 발행.hwp (용량:1,300,480Kb / 다운로드:7회)[보도자료]게임문화산업전문지 게임WE 4월호 발행.hwp
이전글
게임위, 2017년도 자체등급분류 게임물 모니터링단 출범 2017-04-28
다음글
게임위, 좋은게임지킴이 4기 발대식 개최 2017-04-17

정보만족도 평가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
만족도에 대한 평가와 글을 남겨주세요.

현재 0/500bytes